본문 바로가기
  • 취미로 시작했다가 취향의 블랙홀로 진화한 모든 것들.
챌린지/탈잉X김나무 데일리미션

탈잉X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 10

by 놋지(note-z) 2025. 5. 21.

2-5강 학습후기 및 인증샷

 

2-5강: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을 이모티콘에 담아내기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이나 상황을 이모티콘 컨셉으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주변에서 쉽게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느껴졌음.

강의에서는 몇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해주셨다. 

 

  • 한국에는 사계절이 뚜렷해서 '날씨' 이야기를 자주 하게 되는데, ES 작가님의 '날씨 알림 흰둥토끼' 이모티콘처럼 '썬크림 챙겨요', '핫팩 챙겨요' 등 날씨에 맞는 메시지를 담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 또 다른 예시는 우리의 일상생활,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이 공통적으로 기다리는 '주말'이었다. 주삼일 작가님의 '주말에 뭐할까?' 이모티콘처럼 데이트, 맛집, 카페, 영화 등 주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이모티콘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하셨음.

일상에서 이모티콘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3가지

 

  1. 특정 단톡방 대화 관찰:

    내가 속해 있는 여러 단체 채팅방(친구, 가족, 취미 모임 등 포함) 중 '하나'를 고른다.
    -> 그 대화방에서 사람들이 어떤 말을 자주 사용하는지 유심히 관찰하고 적어본다.

  2. 컨셉 발전 및 시장 조사:

    적어둔 말들 중에서 이모티콘 컨셉으로 발전시킬 만한 것을 고른다.
    컨셉이 정해지면 콘티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이모티콘 스토어에 검색하여 시장 조사.
    (기존 이모티콘과 컨셉이 겹치지 않게 차별화하기 위함인 듯)

  3.  평소 대화 메모 습관:

    평소에 다른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이나 재미있는 표현들을 메모해 두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원천이 될 수 있다.

정말 사소하다고 생각했던 일상 대화 속에도 이모티콘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음.

앞으로는 주변 사람들과 대화할 때 어떤 말을 자주 쓰는지 좀 더 주의 깊게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김나무 탈잉 이모티콘 강의 2-5강 학습시작 & 학습종료 인증샷!

 

ps. 선생님 자주 뵈니 친근감 생김... 마지막 사진에 앙다문 입모양이 귀여우시게 나왔다 ㅋㅋㅋㅋ